• home

전공교육과정표

전공교육과정표
전공필수
이수학기 이수단계 학수번호 과목명 학점
1학기 1학년군 21001829 홍보광고학입문 3
1학기 21101733 광고원론 3
2학기 21000978 PR원론 3
2학기 2학년군 21001978 광고와소비자행동 3
2학기 3학년군 21000991 리서치와데이터분석 3
전공선택
이수학기 이수단계 학수번호 과목명 학점
1학기
1학년군 21003666 그래픽커뮤니케이션 3
2학년군 21102492 광고카피라이팅 3
21102491 광고캠페인기획 3
21104217 1인미디어콘텐츠제작 3
21000989 마케팅커뮤니케이션 3
21102494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3
21000988 설득커뮤니케이션 3
3학년군 21102374 공공PR 3
21103826 브랜디드콘텐츠기획 3
21101986 PR광고비평 3
21103596 PR광고창업경영 3
21003418 PR라이팅 3
21102493 PR캠페인기획 3
21003216 PR캠페인실습 3
21001830 광고심리학 3
21003667 영상광고기획실습 3
21003421 통합미디어전략 3
4학년군 21100751 PR광고윤리와쟁점 3
21003155 프레젠테이션기법과실습 3
21102374 공공PR 3
21103826 브랜디드콘텐츠기획 3
21101986 PR광고비평 3
21103596 PR광고창업경영 3
2학기
1학년군 21101734 홍보광고커리어설계 3
2학년군 21101987 디지털마케팅 3
21003424 엔터테인먼트PR 3
21003634 광고디자인실습 3
21003633 카피라이팅실습 3
3학년군 21101987 디지털마케팅 3
21103827 검색광고와애드테크(캡스톤디자인) 3
21101985 디지털크리에이티브 3
21102373 PR광고빅데이터분석 3
21003217 광고캠페인실습 3
21000997 국제광고론 3
21000979 기업PR론 3
21104176 마케팅PR 3
21003635 영상광고프로덕션 3
4학년 21000993 뉴로마케팅커뮤니케이션 3
21100712 산학연계브랜드전략실습(캡스톤디자인) 3
21000982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3
21103827 검색광고와애드테크(캡스톤디자인) 3
21101985 디지털크리에이티브 3
21102373 PR광고빅데이터분석 3

학기별 및 이수단계별 개설과목

학기별 및 이수단계별 개설과목
구 분 1 학 기 2 학 기
1학년군 홍보광고학입문, 광고원론, 그래픽커뮤니케이션 PR원론, 홍보광고커리어설계
2학년군 광고카피라이팅, 광고캠페인기획, 1인미디어콘텐츠제작,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설득커뮤니케이션 광고와소비자행동, 디지털마케팅, 엔터테인먼트PR, 광고디자인실습, 카피라이팅실습
3학년군 공공PR, 브랜디드콘텐츠기획, PR광고비평, PR광고창업경영, PR라이팅, PR캠페인기획, PR캠페인실습, 광고심리학, 영상광고기획실습, 통합미디어전략 디지털마케팅, 검색광고와애드테크, 디지털크리에이티브, PR광고빅데이터분석, 광고캠페인실습, 국제광고론, 기업PR론, 마케팅PR, 영상광고프로덕션
4학년군 PR광고윤리와쟁점, 프레젠테이션기법과실습, 공공PR, 브랜디드콘텐츠기획, PR광고비평, PR광고창업경영 뉴로마케팅커뮤니케이션, 산학연계브랜드전략실습,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검색광고와애드테크, 디지털크리에이티브
과목수 21 19

세부전공 및 이수단계별 개설과목

세부전공 및 이수단계별 개설과목
구분 홍보 광고 공통/기타
1학년군 PR원론 광고원론, 그래픽커뮤니케이션 홍보광고학입문, 홍보광고커리어설계
2학년군 엔터테인먼트PR 광고카피라이팅, 광고캠페인기획, 1인미티어콘텐츠제작, 광고와소비자행동, 광고디자인실습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설득커뮤니케이션, 빅데이터활용입문, 디지털마케팅
3학년군 공공PR, PR광고비평, PR광고창업경영, PR라이팅, PR캠페인기획, PR캠페인실습, PR광고빅데이터분석, 기업PR론, 마케팅PR 광고심리학, 영상광고기획실습, 통합미디어전략, 검색광고와애드테크, 광고캠페인실습, 국제광고론, 영상광고프로덕션 브랜디드콘텐츠기획, 디지털마케팅, 디지털크리에이티브
4학년군 PR광고윤리와쟁점, 공공PR, PR광고비평, PR광고창업경영, PR광고빅데이터분석 검색광고와애드테크 프레젠테이션기법과실습, 브랜디드콘텐츠기획, 뉴로마케팅커뮤니케이션, 산학연계브랜드전략실습,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과목수 13 14 13

이수단계별 이론/실습과목 구분

이수단계별 이론/실습과목 구분
구분 이론 실습
1학년군 광고원론, PR원론, 홍보광고학입문, 홍보광고커리어설계 그래픽커뮤니케이션
2학년군 광고와소비자행동, 광고캠페인기획,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전략, 설득커뮤니케이션, 디지털마케팅 광고카피라이팅, 1인미디어콘텐츠제작, 엔터테인먼트PR, 광고디자인실습, 카피라이팅실습
3학년군 리서치와데이터분석, 공공PR, PR광고비평, PR캠페인기획, 광고심리학, 검색광고와애드테크, PR광고빅데이터분석, 국제광고론, 기업PR론, 마케팅PR, 통합미디어전략 브랜드콘텐츠기획, PR광고창업경영, PR라이팅, PR캠페인실습, 영상광고기획실습, 디지털크리에이티브, 광고캠페인실습, 영상광고프로덕션
4학년군 공공PR, PR광고윤리와쟁점, 검색광고와애드테크, PR광고빅데이터분석, 뉴로마케팅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R 브랜드콘텐츠기획, PR광고창업경영, 프레젠테이션기법과실습, 디지털크리에이티브, 산학연계브랜드전략실습, IT와비지니스혁신
과목수 24 17